Skip to content

저렴하게 운전면허 따는 과정!

20대 로망 중 하나 운전면허 따기! 막상 준비하려면 교육비용에 시험, 문제집까지 생각보다 들어가는 비용이 많아 부담이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일반 학원보다 무려 최대 10배 비용을 절약할 방법이 있다는데! 답은 바로 도로교통공단. 이곳에서는 꼼꼼하게 준비하면 일주일 만에 취득도 가능하다. 그럼 지금부터 안전교육부터 도로주행까지 도로교통공단에서 면허를 취득하는 과정을 알아보자.

1. 운전면허 취득과정, 한눈에 보기
먼저 사용권 취득에 관한 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문서에는 명찰의 사진이 3장 필요하며 촬영부터 6개월 이내에 무색이어야 합니다. 문서가 제출되면 시력 검사를 포함한 신체검사가 이루어집니다. 2 단계를 완료하면 교육 이전의 모든 단계를 완료합니다. 그렇다면 교육은 사용권을 취득하는 것이 처음 여부에 따라 구분됩니다.
교육이 완료되면 학생들은 시험을 받은 후 필기 (주관) 시험을 받습니다. 규정의 모든 기준을 통과하면 부하 테스트 연습 사용권을 받습니다. 이 과정을 통과하면 사용권이 부여됩니다.

2. 교통안전교육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것이 처음의 경우는 교통안전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이것은 시험의 자격을 얻기 위해 교육 시간을 인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비디오이기 때문에, 듣는 것은 무료로 지루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예약은 교육의 전날까지 밖에 할 수 없습니다. 교육 시작 30분 전에 도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3. 학과 시험 (필기)
차를 직접 운전 할 수 없지만, 종이에 쓰인 일반적인 지식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는 PC에서 수행 점수는 컴퓨터에 의해 자동으로 점수가 매겨 된 결과를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테스트 직후에 알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학과 시험에 대비하여 질문 집을 샀지만 현재 도로 교통국은 무료로 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driver 사용권 Web 사이트를 방문하여 전년 과거 시험 문제를 내려받습니다.

4. 기능 시험 (실기)
도로교통공단 주차장 내 기능시험 체험차량도로교통공단 내 기능시험 차량 시뮬레이터
기능 시험은 전체 운전면허에서 차를 처음으로 직접 운행해보는 시험이다. 이 시험은 미리 인터넷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도로교통공단에 가면 시뮬레이션 차와 1, 2종의 차로 무료로 직접 연습해볼 수 있다.

5. 도로주행 시험
운전면허의 마지막 관문인 도로주행! 도로주행시험은 교통안전법규 숙지와 충분한 연습만이 합격의 지름길이다. 실제 도로에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이전 실기 시험보다 실수할 확률이 훨씬 높은 코스기도 하다. 1종과 2종 모두 도로주행 시험에서 7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이며 불합격 시에는 3일 후 재응시가 가능하다.

6. 도로교통공단 VS 학원, 가격 차이는?
위의 절차를 모두 완료하면 한국 교통 공사와 교육 기관 사이에서 운전 면허증을 취득하는 비용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도로 교통 공사의 경우 교통안전 교육 부문 시험 (7,500), 기능 시험 (18,500), 도로 주행 시험 (25,000)를 위해 무료로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합계 51,000. 그러나 학교에 입학하면 도로 주행 테스트에서 약 30만 원 정도 걸립니다. 합쳤을 경우에는 약 4-50만원으로 도로교통공단과 비교했을 때 약 9-10배의 금액이다.
저렴한 데다가 간단하기까지 한 도로교통공단에서의 운전 면허 취득!
이제 더 이상 망설이거나 고민하지 말고 알뜰하게 운전 면허 취득에 도전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