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운전면허의 갱신 기간과 방법은?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꼭 해야 할 것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면허증 갱신이죠. 면허증 갱신 기간이 워낙 긴지라 자칫하다가는 기간을 넘겨 과태료를 물거나 면허가 취소 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면허증 갱신을 처음 하는 분이라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갱신해 본 분이라 하더라도 갱신한지 오래 되면 어떻게 했었는지 잊어버리기 쉽죠. 그래서 오늘은 면허증 갱신에 필요한 준비물과 방법 등을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운전 면허증의 제 1종 면허와 제 2종 면허 모두의 면허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면허 시험 센터 또는 경찰서에서 갱신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 학교에서의 테스트에서도 얻을 수 있지만, 운전 면허 학교에서는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면허 시험 또는 경찰서에 가야 합니다. 먼저 면허증을 취득한 장소와 다른 경우에는 먼저 면허증을 취득한 장소로 이동하여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경우 지역 면허 시험 또는 경찰서에 가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1과 클래스 2 면허증 업데이트 방법이 다릅니다. 클래스 1 면허증은 적성 검사라는 신체검사를 받아야 클래스 2의 면허증은 신체검사 없이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I의 면허증 사용자는 운전 면허증,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명함 사진 2장, 적성 검사 신청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적성검사 응용 프로그램은 운전면허 시험 센터 또는 경찰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별적으로 준비할 필요가 없지만, 양식을 온라인으로 인쇄하여 제기할 수 있습니다. 승인된 검사 사이트에서 열리는 적성 검사는 일반 의료기관 또는 건강 진단 때문에 발행된 인증서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2급 면허의 경우 운전 면허증과 6개월 이내에 촬영된 명함의 사진 1매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의 수가 클래스 1 면허증 소유자와 다른 점은 클래스 1 면허증을 갱신할 때 완료 적성검사 응용 프로그램에 사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즉, 적성 검사를 받지 않은 2종류의 면허 소지자는 새로운 운전 면허증의 사진을 한 장 준비하기 만하면 됩니다.

운전 면허증의 갱신은 얼마입니까? 적성검사를 요구하는 유형 1 면허증 업데이트에는 12,500원의 적성검사 요금에 5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적성 검사를 건강 진단 또는 진단서로 바꾸면 요금만 지급합니다. 2급 면허증 업데이트는 7 요금을 준비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두 가지 면허증을 온라인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적성 검사가 건강 검진으로 대체 된 경우에도 1개의 면허증을 온라인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운전 면허증의 갱신주기는 무엇입니까? 하나 또는 두 개의 클래스가 있거나 면허증을 취득한 하거나 나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먼저 클래스 1 면허증의 경우 2011년 12월 9일 이후에 취득한 면허증은 10년과 1년입니다. 2011 년 12월 8일 이전의 라이신서는 7년 6개월의 기간이 있습니다. 2012 년 2월에 면허증을 취득했다고 가정하면,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면허증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2010년 5월에 면허증을 취득한 경우는 2017년에 면허증을 갱신하고 지정된 기간 내에 면허증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2011 년 12월 8일 이전에 6개월의 업데이트 기간에 취득한 클래스 1 면허증
2 클래스 면허증의 경우 2011년 12월 9일 이후 보유자의 기간은 10년과 1년 및 1년입니다. 첫 번째 범주의 차이는 2011년 12월 8일 이전에 면허증을 취득한 경우입니다. 한 씨는 7년 주기로, 또 다른 종은 9년 주기로 6개월입니다.
2011 년 12월 8일 이전에 취득한 2종류의 면허증 갱신 기간은 6개월입니다
업데이트 사이클도 나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2011 년 12월 9일 이후 유형 1 또는 2등급에 관계없이 65세 이상은 5 연주기입니다.

이 경우 갱신 기간 내에 업데이트할 수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예를 들어, 갱신 기간 입원하거나 유학이나 출장을 위해 해외에 가거나 병역을 위해 남성이 갱신할 수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지연을 신청하고 갱신 기간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지연의 날로부터 3개월 이내입니다. 즉, 당신이 군대의 구성원인 경우, 당신은 첫 번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갱신할 수 있습니다. 갱신 기간 내에 바로 면허증을 갱신하지 않으면 벌금이 부과됩니다. 갱신 기간 후 면허증을 갱신하면 30,000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1 년이 지나면 면허증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 년 후 면허증을 갱신하면 20,000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