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위한 팁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1,000개의 문제가 담긴 문제은행에서 40문제가 랜덤으로 추출되면 응시자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시험을 보게 됩니다. 합격 기준은 1종 보통 70점, 2종 자동과 수동은 60점 이상 획득입니다.
다음은 필기시험을 위한 팁 입니다.

1. 시험의 기본인 문제 유형 파악부터
문장형 (4지1답) (2점), 문장형 (4지2답) (3점), 안전표지형 (4지1답) (2점), 사진형 (5지2답) (3점), 일러스트형 (5지2답) (3점), 동영상형 (4지1답) (5점)

2. 1,000문제를 다 공부할 수는 없다. 실전 모의고사 반복 풀이
첫 번째 팁은 1,000의 질문 모두를 공부하지 않는 것입니다. 1.2 종류의 필기시험 문제가 한국 교통 면허 센터의 Web 사이트에 업로드되어 있습니다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어플 스토어 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필기시험 관련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를 내려받아 모의시험 해결하는 것입니다. 40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대 20분이 소요됩니다. 또한 대답조차 모의 테스트 당 30분을 넘지 않습니다. 1 일 2시간에서 3~4 일 투자하면 합격하는 데 충분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외우기 힘든 부분은 과감히 포기를
한 가지 방법은 도로교통법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달리는 관광버스 안에서 춤을 추는 승객을 방치한 운전자에게 주어지는 과태료와 벌점이 어떻게 되는가?” 와 같은 문제는 과감히 찍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는 의견입니다. 대신 “가장 안전한 운전을 하고 있는 운전자는?” 같은 상식적인 문제는 보기를 잘 읽고 가장 올바른 행동을 답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4. 배점이 가장 높은 동영상 문제는 답을 외우자.
질문 40에서 최고 점수의 동영상이 질문입니다. 1,000 개의 질문 중 15개는 동영상에 관한 질문이며, 각 질문에 합격할 가능성이 클수록 합격 가능성이 커집니다.실제로 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의 합격점수가 합격 커트라인에서 5~10점 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은 것을 생각하면, 동영상 문제의 5점은 합격을 좌우하는 가장 좋은 꿀팁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4가지 운전면허 필기시험 꿀팁을 활용하여 올 겨울 모두 운전면허시험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