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운전면허 재발급 방법 알아보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몇 장의 신용카드를 지갑 하나에 담고 다니다 한 방에 분실할 때 만큼 당황스러울때가 없습니다. 운전면허증이 주민등록증 보다 신분증으로 더 필요하실 겁니다. 저는 대부분의 경우에 신분증 내라고 하면 운전면허증을 제시 합니다. 운전면허증 없이 운전한다는 건 경찰에게 면허증 제시를 요구 받을 시 아주 곤란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엇 보다 우선 해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받으셔야 겠죠.

면허증 분실 또는 오손(훼손)시 재발급 신청을 하는데 그 과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디서 접수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접수 당일에 발급되므로 빨리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신청에 필요한 서류. 가지고 특별한 서류는 없습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전국운전면허시험장”, 인터넷을 이용할 때는 “e-운전면허 홈페이지” , 그리고 “경찰서”에서 신청하 실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다면,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셔서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신청하는게 가장 빠르겠죠. 운전면허증 재발급 수수료는 7,500원입니다.
프락시를 신청하는 경우, “도로 교통국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인 화면의 “운전 면허증 재발급”에서 다음 메뉴에서 “수신”을 선택하여 위임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교체 사용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 에이전트의 신청은 신청자의 신분증와 해당 ID가 모두 필요합니다. 위임장도 첨부해야 합니다. 재발급 신청 후 임시 운전 면허증으로 20일간 운전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 신분증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식별 범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관계 당국에 연락하십시오.
다음은 ‘e- 운전 면허증의 웹 사이트 “및 기타 조직을 통해 운전 면허증의 재발급을 신청하는 절차입니다. “e 운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경우는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e- 운전 면허증 홈페이지”의 경우 분실한 면허증의 재발급 신청 시간은 07 : 30~22 : 00입니다.
사용권 사진을 변경하려면 사진 크기는 3.5cm × 4.5cm의 탈모 상반신 배경에 해야 합니다. 6 개월 이내에 복용해야 합니다. (사진 가게에 가서 당신을 돌봐 합니다) 운전면허 시험 센터를 통해 운전면허를 신청하는 경우 1시간 이내에 면허가 발급됩니다. 그 후, 경찰서에는 약 15일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운전 면허증을 즉시 재발급 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Web 사이트에서 신청할 때 임시 운전 면허증을 취득할 수 없습니다.

분실한 운전 면허증의 재발급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때 운전면허 시험 센터에서 운전면허를 갱신하는 것을 선택한 경우 경찰은 3일 (휴일 제외) 15일 (제외) 휴일).
마지막으로 했지만 사용권을 받았을 때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ID를 지참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