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스마트폰과 운전면허증

각종 신용카드와 포인트카드에 이어 내년부터는 운전면허증까지 스마트폰 속에 넣어 다닐 수 있게 됐다. 휴대폰에 띄워진 QR코드로 렌터카 대여부터 성인 인증, 면허 확인 등이 가능해졌다. 진정한 의미의 ‘지갑 없는 사회’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게 됐다는 평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6일 개최한 제6차 신기술ㆍ서비스 심의위원회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택시 앱 미터기, 모바일 환전 서비스 등 총 10건을 임시허가ㆍ실증특례 대상으로 지정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확인 서비스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에 의해 제출된 “규제된 모래 상자”의제이며,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 형태로 운전 면허증을 발급받은 사람은 모바일 ID 검증 서비스 “PASS ‘모바일로 같은 효과를 사용하기 위한 사용권을 통해.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Pass 응용 프로그램에서 본인 확인을 한 후 정품 사용권을 취득한 경우, 사용권 정보는 광학 문자 판독기 (OCR)에 의해 자동으로 인식되어 운전 면허증의 진정성은 경찰청과 서버 링크를 통해 확인된 도로 교통국. 사용권 소유자 및 해당 스마트 폰 소유자가 동일 인물인 것으로 확인된 경우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QR 코드의 형식으로 등록됩니다.

모바일의 운전 면허증은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1명의 장치에 1명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권 정보와 비밀 키는 누설, 위조, 위조 등을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 폰 단말기에 저장되어 경찰은 ID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임시 허가 규제 모래 상자를 신청 한 3개의 통신 회사에만 적용되지만, 스마트 폰 사용자의 90%가 그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정보 통신 부장관의 장 소쿠욘 씨는 “준비가 되었으면 내년 이른 시기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택시에서 응용 프로그램 변수를 사용하는 4개의 임시 허가를 발행했습니다. SK텔레콤과 카카오모빌리티가 제출한 의제는 현재 자동차 관리법에 따라 적용되지 않은 GPS 기반 응용 프로그램 측정기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전 정보통신부는 국토 교통성 등 관련 부처가 준비 중인 앱 미터 검증 기준이 확립되는 대로 신청자 앱 미터를 시장에 투입하는 임시 권한을 부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