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 별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 에 대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성인이 되면서 면허를 바로 따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필기시험은 미리 공부를
할 수 있지만 실기는 바로 운전대를 잡아야 하기에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대략적인 순서
시험접수 > 필기시험 > 실기시험 > 연수교육접수 > 자격증발급 이러한 절차로 운전면허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은 필기시험을 통과해야 하는데요 필기시험은 1~3교시로 진행되어지고 교통안전수칙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매 과목 100점 만점으로 평균 70점 이상 득점 시 합격이 받게 됩니다.
장내시험 기능시험 합격은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 데운전면허 기능시험 장내코스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게요. 우선 합격 기준을 보면 장내 기능시험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이 되야지 합격 이며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 꼭 알아야 할 내용은 안전벨트 착용, 좌석은 내 몸에 맞게 조절하기 브레이크 밟고 자동차 시동걸기 지시에 따라 2가지 조작하기 (지시등, 전조등, 와이퍼, 기어변경) 안내 음성이 나오게 됩니다
주차브레이크 풀고, 기어를 P에서 D로 변경 언덕코스, 신호 기다렸다가 직진, T자 주차후, 좌측 신호대기구간, 가속구간, 마지막에 우측 깜박이 작동 코스를 그려보시면서
시뮬레이션으로 연습은 상당한 도움을 많이 줍니다.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는 초보운전 하시는 분들이 어려워 하는 주차코스 이기도 하며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에서 유의해야 할 부분 이기도 합니다. 후진으로 차고 코스에 진입 후 뒷바퀴가 확인선을 통과하면 정지하고 주차 브레이크가 락이 걸려 있다면 다시 풀어준 후에 우측 방향으로 나오시면 되고 나와서 돌발정지 후 비상등을 켜고 돌발정지음이 끝나면 비상등을 끄고 다시 출발 합니다.
시험 시작할 때부터 종료할 때까지 좌석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안전사고를 일어키거나 시험관의 지시 및 통제에 따르지 않는 등정상적인 시험 진행이 어려운 경우에 실격처리가 되며 엔진시동 지시에도 3회이상 시동을 걸지 못 했을 때 출발신호를 듣고 30초 이내에 앞바퀴가 출발 확인선을 통과하지 못한 경우와 주차 브레이크를 채운 상태로 출발하는 경우에도 실격에 포함 됩니다 경사로 구간에서 정지한 후 30초 이내에 정지선을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정지신호시 앞 범퍼가 정지선을 통과햇을 때
직각주차지 차고에 있는 확인선을 미접촉 햇을 때 속도가속 구간을 기어변속 없이 통과한 경우에도 실격사유가 되는 점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