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운전면허 기능시험 팁

오늘은 운전면허 기능시험의 직각주차의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종보통 장내기능 직각주차 팁
① 운전자 우측 어깨와 황색선 F와 일치시킨 후 핸들을 오른쪽으로 완전히 돌린 후 진입합니다.
② 운전석 사이드미러끝부분을 황색선 A와 일치시키며 진행하며 황색선과 차량의 간격을 30CM정도유지하며 진입합니다.
③ 왼쪽 황색선B와 운전자 어깨를 나란히 맞추고 오른쪽으로 핸들을 반바퀴 돌려 앞으로 진행합니다.
④ 오른쪽 볼록 거울에 범퍼가 경계석 바깥부분 C에 닿아보일때 정지하여 핸들을 왼쪽으로 전부 돌린후
⑤ 후진기어를 넣고 후진하면서 A,B선과 나란히 평행을 이루면
핸들을 우측으로 두바퀴를 돌려 후진하여 확인선을밟고”확인되었습니다”라는 음성안내가 나오면
주차브레이크를 채운 후 “삐”소리를 듣고 다시 주차브레이크를 풀고 1단 출발합니다.
⑥ 기어를 1단으로 넣은 후 운전자 어깨와 황색선을 일치시킨 후 핸들을 오른쪽으로 전부 돌린 후 진행합니다.
⑦ 왼쪽에서 오는 차량을 주의하며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2종보통 장내기능 직각주차 팁
① 차의 우측 문고리와 황색선 F와 일치시킨 후 핸들을 오른쪽으로 전부 돌린 후 진입합니다.
② 전면 경계석 노랑색과검정색⅓지점 D와 본네트 D지점를 일치시키며 진행하며 검지선과 30CM정도유지시키며 진입합니다.
③ 왼쪽 경계석과 운전자 어깨를 나란히 맞추고 오른쪽으로 핸들을 1바퀴돌린 후 앞으로 진행합니다.
④ 왼쪽백밀러 E지점아래로 경계석 아래 E지점이 보일때 정지하여 핸들을 왼쪽으로 전부 돌린 후 후진기어를 넣고
⑤ 후진하면서 옆선A,B와 평행을 이루면 정지하여 핸들을 우측으로 한바퀴반을 한 후
후진하여확인선을 밟고 “확인되었습니다”라는 음성안내가 나오면 주차브레이크를 채운 후 “삐”소리를 듣고 주차브레이크를 풀고 드라이브를 놓고 출발합니다.
⑥ 차의 문고리와 우측 황색선을 일치시킨 후 핸들을 오른쪽으로 전부 돌린 후 진행합니다.
⑦ 왼쪽에서 오는 차량을 주의 하며 우측으로 진행합니다.